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대한민국 선수단, 여자배구 8강서 명승부 펼친 터키 선수단 방문
작성 : 2021년 08월 05일(목) 19:46 가+가-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대한민국 선수단이 터키 선수단을 방문해 큰 산불에 대해 위로의 말을 전했다.

대한체육회는 5일 "대한민국 선수단은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8강전에서 대한민국과 명승부를 벌인 터키 선수단 사무실을 방문해 터키에서 일어난 큰 산불에 대해 위로의 말을 전했으며, 앞으로 대한민국과 터키 간의 활발한 스포츠 교류를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4일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펼쳐진 대한민국과 터키의 여자배구 8강전를 펼친 후 터키 선수들이 산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터키 국민들에게 승전보를 전하지 못했다는 아쉬움에 눈물을 흘리는 모습과 선수들이 코트에서 보여준 열정과 투지 그리고 경기 후 우정을 나누는 모습은 지켜보던 모든 이들에게 감동을 줬다고 밝혔다.

더불어 대한민국은 1950년 한국전쟁에 참전해 우리나라를 지원해준 터키를 '형제의 나라'로 생각하고 있으며, 터키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를 돕기 위해 묘목 기증운동이 온라인상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음을 전하기도 했다.

스포츠가 단순한 운동경기가 아니라 서로의 어려움을 나누게 해주는 큰 힘이 될 수 있고, 이것이 진정한 올림픽 정신을 실천하는 것임을 밝히며 앞으로 스포츠와 더불어 여러 분야에서 대한민국과 터키 양국 간의 교류가 활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것을 논의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