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MG새마을금고, 2023년 씨름단 창단 추진
작성 : 2022년 08월 18일(목) 15:44 가+가-

새마을금고 씨름단의 연고지로 유력한 천안 소재 MG인재개발원 전경 / 사진=대한씨름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MG새마을금고에서 씨름단을 창단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한씨름협회는 "MG새마을금고중앙회가 새마을금고 씨름단을 창단한다"고 18일 밝혔다.

2023년 1월 출범을 목표로 하는 새마을금고 씨름단은 2023 설날장사씨름대회 참가를 위해 장윤호 감독과 김종진 코치를 초대 지도자로 선임하고 현재 선수단 구성작업을 진행 중이다.

새마을금고는 또한 충남 천안시 MG인재개발원에 씨름전용훈련장 건립을 추진 중인 것으로도 전해졌다.

협회의 공식후원사로 씨름 발전을 위해 10년 이상 후원을 해오고 있는 새마을금고는 씨름단을 창단함으로서 직접 씨름 부흥에 앞장서겠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아울러 협회는 "새마을금고가 씨름 발전을 위한 씨름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재능기부 봉사 등 다양한 공헌사업도 계획하고 있다"고 알렸다.

박차훈 새마을금고 회장은 "민족자본 새마을금고가 민족 고유의 스포츠 씨름의 전승 발전과 저변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창단을 결심하게 됐다"며 "신생 씨름단으로 패기 넘치는 플레이를 통해 국민께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 과거 씨름판의 영광을 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