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대한산악연맹,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 성료…대구시산악연맹 우승
작성 : 2022년 09월 26일(월) 13:36 가+가-

사진=대한산악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대구광역시산악연맹이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한 제54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대한산악연맹은 25일 경기 이천시 설봉공원 일원에서 제54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남녀 고등부·대학부·일반부·장년부 등 8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총 17개 시·도연맹에서 150여개 팀 500여 명이 참가했다.

대회 평가는 3인 1조로 구성된 참가자들이 경기 구간을 이동하며, 운행능력·산악독도·등산상식·장비점검·응급처치·기초 암벽등반·매듭법·산악안전 등 등산 전반에 관한 이론과 실기를 점검받는 식으로 진행됐다.

경기결과, 종합순위로는 대구광역시산악연맹이 종합우승을 차지하며 대통령기의 영광을 가져갔으며, 이어 부산광역시산악연맹, 경기도산악연맹이 각각 2위, 3위를 차지했다.

남녀 고등부는 각각 한양공업고등학교C, 대구보건고등학교A가 우승을 차지했고, 대학부는 부산대남자부, 세종대학교가, 일반부는 광주전남학생산악연맹, 남양주N클산악회가 우승했다. 그리고 장년부는 울산한결산악회A, 전문등산클럽B가 1위에 올랐다.

한편 이번 대회는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경기도산악연맹, 이천시산악연맹이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도, 경기도체육회, 이천시, 이천시체육회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