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대한체육회, 29일 평창동계훈련센터 개관 대비 현장점검 실시
작성 : 2022년 09월 29일(목) 17:30 가+가-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대한체육회가 내년 2월 개관이 예정된 평창동계훈련센터의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체육회는 "29일 평창동계훈련센터 공사 현장의 시설물 점검 및 숙소 가구 선호도 조사를 진행하고, 2023년 2월 개관을 위한 전반적인 준비사항을 점검했다"고 같은 날 밝혔다.

체육회는 동계스포츠발전 및 올림픽 유산 보전을 위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로부터 주사무소를 인계받아 평창동계훈련센터로의 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평창동계훈련센터는 웨이트장, 선수식당, 의무실, 교육 및 편의시설, 숙박시설 등을 고루 갖춘 종합훈련시설로 활용될 계획으로 올해 4월 착공에 들어간 바 있으며, 내년 2023년 2월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날 체육회 임직원은 공사 현장을 찾아 내부를 점검하고, 동계종목 선수 및 지도자를 대상으로 숙소 가구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다. 특히 운영 준비단계에서부터 평창동계훈련센터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숙소 가구를 비치한 샘플 세대를 조성하여 제공했으며, 현장에서 설문조사 및 간단한 인터뷰를 실시했다.

유인탁 선수촌장은 "동계올림픽 개최국임에도 불구하고 설상종목은 전용훈련장 없이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열악하게 훈련하고 있다"며 "공사 현장을 점검하고 동계종목 선수 및 지도자의 의견을 청취하여 평창동계훈련센터가 내년부터 차질 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