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모라타 선제골' 스페인, 일본에 1-0 전반전 리드로 종료
작성 : 2022년 12월 02일(금) 04:46 가+가-

스페인 선수단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무적 함대' 스페인이 일본을 상대로 전반전을 앞서갔다.

스페인은 2일(한국시각) 오전 4시 카타르 도하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일본과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조 최종전에서 전반전을 ㅇ-ㅇ한 채 마쳤다.

스페인은 3-4-3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우나이 시몬 골키퍼를 비롯해 세자르 아즈필리쿠에타, 파우 토레스, 발데 아레한드로가 스리백을 이뤘다. 2선에는 로드리, 페드리, 세르히오 부스케츠, 가비가, 최전방에는 알바로 모라타, 니코 윌리엄스, 다니 올모가 배치됐다.

이에 맞서 일본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곤다 슈이치 골키퍼를 필두로 나가모토 유토, 요시다 마야, 이타쿠라 고, 다니구치 쇼고가 포백을 이뤘다. 다나카 아오, 엔도 와타루가 수비형 미드필더로, 구보 다케후사, 이토 준야, 가마다 다이치가 2선에 자리했다. 마에다 다이젠이 원톱으로 나섰다.

스페인은 전반 11분 만에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의 도움을 받은 모라타의 헤더 선제골로 앞서갔다.

이후 모라타는 전반 23분에도 득점 기회를 한 차례 놓쳤다. 일본은 여러 차례 만회골을 넣고자 공세를 높였으나 이렇다 할 찬스가 없었다. 오히려 경고를 세 장이나 받았다. 결국 전반전은 스페인의 1-0 리드로 끝났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