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데뷔 10주년 방탄소년단 '테이크 투', 아이튠즈 92개 국가·지역 '톱 송' 1위
작성 : 2023년 06월 10일(토) 10:00 가+가-

방탄소년단 1위 /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진심이 전 세계에 닿았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9일 발표한 디지털 싱글 '테이크 투'(Take Two)가 10일 오전 9시까지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92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찍었다.

'Take Two'는 데뷔 10주년(데뷔일 6월 13일)을 맞는 방탄소년단이 지금까지 모든 순간을 함께한 팬들에 대한 감사, 앞으로도 함께 걸어나가자는 약속을 담은 노래다. 방탄소년단의 감미로운 보컬과 지금까지의 여정을 섬세하게 표현한 랩, 포근한 분위기의 어쿠스틱 사운드로 구성됐다.

방탄소년단 \\\'테이크 투\\\' /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두 번째 챕터라는 뜻의 'take two'를 주제로 삼은 이 곡에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10년간 팬과 함께 걸어온 날들을 되새기고, 앞으로 함께 걸어갈 날을 그리며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슈가가 프로듀싱에, RM과 제이홉이 곡 작업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데뷔 10주년 기념 FESTA(2023 BTS FESTA)를 통해 'Take Two' 발매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 간다. "BTS PRESENTS EVERYWHERE"라는 슬로건 아래 온·오프라인에서 팬들과의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